INTRODUCTION
공인원 인증의 기본방침은 대학의 공학 및 관련 교육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기준과 지침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인증 및 자문을 시행함으로써 공학교육의 발전을 촉진하고 실력을 갖춘 공학기술 인력을 배출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인증의 목적은 다음의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공학교육혁신센터 바로가기국가 | 회원기관 | 가입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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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 ABET, Inc. | 1989 |
한국 | Accreditation Board for Engineering Education of Korea | 2007 |
러시아 | Association for Engineering Education of Russia | 2012 |
말레이시아 | Board of Engineers Malaysia | 2009 |
남아공 | Engineering Council of South Africa | 1999 |
영국 | Engineering Council UK | 1989 |
호주 | Engineers Australia | 1989 |
캐나다 | Engineers Canada | 1989 |
아일랜드 | Engineers Ireland | 1989 |
대만 | Institute of Engineering Education Taiwan | 2007 |
싱가포르 | Institution of Engineers Singapore | 2006 |
스리랑카 | Institution of Engineers Sri Lanka | 2014 |
뉴질랜드 | Institution of Professional Engineers New Zealand | 1989 |
일본 | Japan Accreditation Board for Engineering Education | 2005 |
터키 | MUDEK | 2011 |
인도 | National Board of Accreditation of All India Council for Technical Education | 2014 |
홍콩 | The Hong Kong Institution of Engineers | 1995 |
국가 | 회원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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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글라데시 | Board of Accreditation for Engineering and Technical Education |
중국 | China Association For Science & Technology |
독일 | German Accreditation Agency for Study Programs in Engineering and Informatics |
페루 | Instituto de Calidad Y Acreditacion de Programas de Computacion, Ingeneria Y Technologia |
파키스탄 | Pakistan Engineering Council |
필리핀 | Philippine Technological Counci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