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충남대 언어학과 박범준 학생,「2021년도 CNU 학생 학술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충남대 언어학과 박범준 학생,「2021년도 CNU 학생 학술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634 등록일 2022.01.18

충남대학교 언어학과 3학년 박범준 학생(지도교수 윤수연)이 지난 2021년 12월 24일(금), 2021년 학생 연구 수행능력 발전을 위하여 충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가 주최한 ‘2021년 CNU 학생 학술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학술발표대회에 참가한 박범준 학생은 CNU 학생 학술발표대회에 제출한 포스터 발표『마스크 착용이 아동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및 분석』에 대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마스크 착용이 아동의 언어발달 지연을 불러온다는 가설에 대한 언어학적 선행 연구가 없었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으로 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연구를 시작했고,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다. 앞으로도 언어학적으로 사회에 도움이 될만한 주제로 언어학 연구에 착수하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언어학과 윤수연 교수는 "학술적 가치는 물론 전공 지식을 활용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의미있는 연구였고, 교육혁신본부에서도 그 가치를 알아봐 줘서 기쁘다. 앞으로도 CNU 학생 학술발표대회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을 발굴하고 연구 기회를 제공하여 학문후속세대 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충남대학교 학부생의 대학원 진학률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연구 수행 및 발표 경험을 제공하고 연구실에서의 연구 활동 경험을 통해 연구 수행에 필요한 기본 체계를 습득하고 연구 결과를 발표하여 연구 역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충남대학교 학부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언어학과 3학년 박범준 학생은 시상자 12명 중 1명에게만 주어지는 ‘최우수상(총장 명의)’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첨부